주한미군 사드(THAAD·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) 레이더 도착 즉시 가동 – 2017년 03월 16일(木) #THAAD , #사드 , #탄도미사일방어 , #대한민국 , #한국 , #Korea , #미국 ,#America , #한미연합미사일방어사령부 , #PAC , #MSAM , the #ROK-US Combined Forces Command
정부 소식통은 16일 “미군이 텍사스 포트블리스에 있는 X-밴드 레이더가 이날 오산 공군기지를 통해 들어오는 대로 사드 포대를 즉시 가동한다는 방침을 세운 것으로 알고 있다”며 “모든 준비를 끝내놓고 레이더만 기다리고 있는 상황”이라고 말했다.
이 소식통은 “사드는 진동을 잡기 위한 콘크리트 바닥만 있으면 어디서든 펼칠 수 있는 체계”라며 “현재 들어와 있는 2기의 발사대만으로도 즉시 사드 포대를 가동시킬 수 있다는 게 현재의 미군의 생각”이라고 덧붙였다.
사드 1개 포대는 크게 네 가지 장치로 이뤄져 있다. X-밴드 레이더(AN/TPY-2), 발사대(Launcher), 요격미사일(Interceptors), 발사통제장치(Fire Control) 등이다. 사드 1개 포대는 6개의 발사대에 요격미사일 8개씩을 장착, 총 48기의 미사일을 갖출 수 있다.
2017년 3월 16일 목요일
주한미군 사드(THAAD·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) 레이더 도착 즉시 가동 – 2017년 03월 16일(木) #THAAD , #사드 , #탄도미사일방어 , #대한민국 , #한국 , #Korea , #미국 ,#America , #한미연합미사일방어사령부 , #PAC , #MSAM , the #ROK-US Combined Forces Command 정부 소식통은 16일 “미군이 텍사스 포트블리스에 있는 X-밴드 레이더가 이날 오산 공군기지를 통해 들어오는 대로 사드 포대를 즉시 가동한다는 방침을 세운 것으로 알고 있다”며 “모든 준비를 끝내놓고 레이더만 기다리고 있는 상황”이라고 말했다. 이 소식통은 “사드는 진동을 잡기 위한 콘크리트 바닥만 있으면 어디서든 펼칠 수 있는 체계”라며 “현재 들어와 있는 2기의 발사대만으로도 즉시 사드 포대를 가동시킬 수 있다는 게 현재의 미군의 생각”이라고 덧붙였다. 사드 1개 포대는 크게 네 가지 장치로 이뤄져 있다. X-밴드 레이더(AN/TPY-2), 발사대(Launcher), 요격미사일(Interceptors), 발사통제장치(Fire Control) 등이다. 사드 1개 포대는 6개의 발사대에 요격미사일 8개씩을 장착, 총 48기의 미사일을 갖출 수 있다.
피드 구독하기:
댓글 (Atom)
댓글 없음: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