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덕수궁) 한국근현대회화 100선 국립현대미술관 2013.10.29~ 2014.3.30, KBS강성실/ KBS기독신우회/ 연희감리교회 #천경자 #김환기 #박수근 #이중섭 #김기창
한국 근현대 회화 100선 '명화를 만나다' 전시회
이중섭을 비롯해 박수근, 천경자, 장욱진, 김환기, 김영주, 이인성, 김기창, 구본웅, 오지호, 이상범, 이응로
이중섭 '황소'·박수근 '빨래터'
'절구질하는 여인', 꽃과 여인을 잘 그렸던 천경자의 '길례 언니',
향토적 소재주의를 대표하는 이인성의 '해당화',
운보 김기창의 '예수의 생애' 연작
김인승의 '봄의 가락’
박수근의 '두 여인' '우물가',
장욱진의 '물고기',
도상봉의 '명륜당',
김환기의 '10만 개의 점 04-Ⅵ-73 #316',
김영주 '인간들의 계절'
박고석이 부산으로 피란해 그린 '범일동 풍경(1951년)'과 '가족(1953년)',
김환기가 부산에서 종군 화가로 활동하며 그린 '피란열차(1951년)’
김환기의 그림은 `우주 05-IV-71 #200`(1971)
2015년 8월 26일 수요일
(덕수궁) 한국근현대회화 100선 국립현대미술관 2013.10.29~ 2014.3.30, KBS강성실/ KBS기독신우회/ 연희감리교회 #천경자 #김환기 #박수근 #이중섭 #김기창 한국 근현대 회화 100선 '명화를 만나다' 전시회 이중섭을 비롯해 박수근, 천경자, 장욱진, 김환기, 김영주, 이인성, 김기창, 구본웅, 오지호, 이상범, 이응로 이중섭 '황소'·박수근 '빨래터' '절구질하는 여인', 꽃과 여인을 잘 그렸던 천경자의 '길례 언니', 향토적 소재주의를 대표하는 이인성의 '해당화', 운보 김기창의 '예수의 생애' 연작 김인승의 '봄의 가락’ 박수근의 '두 여인' '우물가', 장욱진의 '물고기', 도상봉의 '명륜당', 김환기의 '10만 개의 점 04-Ⅵ-73 #316', 김영주 '인간들의 계절' 박고석이 부산으로 피란해 그린 '범일동 풍경(1951년)'과 '가족(1953년)', 김환기가 부산에서 종군 화가로 활동하며 그린 '피란열차(1951년)’ 김환기의 그림은 `우주 05-IV-71 #200`(1971)
피드 구독하기:
댓글 (Atom)
댓글 없음: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