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7대한민국소비자트렌드 #서울대학교 #전미영 교수/ 2017대한민국ICT트렌드#KT한국통신 #박대수 소장/ 사회: #KBS김은성아나운서 /<사진> #KBS강성실 전미영 교수님과 함께~ / 주관: #KBS한국방송 #인재개발원 
2016.12.29.(목) 
KBS 인사이트포럼, 서울대학교 전미영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
▶2017년 대한민국 소비자트렌드 #ChickenRun 
붉은 닭의 해,
비상의 날개를 펴라
C  C’mon, youlo !  YOLO, You only live once ! 지금 이순간 , ‘욜로 라이프’
H  Heading to ‘B+ Premium’ 기성비시대의 새로운 B+  프리미엄
I  I am the ‘Pick-me’ Generation 나는 ‘픽미세대’
C ‘Calm-Tech’, Felt but not Seen 보이지 않는 배려기술, 캄테크 
K  Key to success: Sales 영업의 시대가 온다
E  Era of ‘Aloners’  내멋대로 ‘1코노미’
N  No give up, No live up  버려야 산다. 바이바이 센세이션
R  Rebuilding Consumertopia 소비자가 만드는 수요중심시장
U  User Experience Matters  겸험 is 뭔들
N  No one Backs you up 각자도생의 시대 
▶2017년 대한민국 ICT트렌드 - KT한국통신 박대수 경제경영연구소장
1  스마트 헬스케어  Smat HealthCare
2  인공지능(AI)  일상생활에 적용, DeepRunning 알고리즘 CNN 
3  IOT  (Internet of Things 일상, 미디어, 공공)
4  드론 Drone (일상, 미디어, 공공)
5  로봇 Robot ,  힐튼호텔 Connie Robochef, Kiva, HV-100, 일본 화낙 Funuc 
6  무인자동차 (ICT진영 – Google Chauffeur, 바이두 자율주행차, 제조자 진영 – 테슬라 Auto pilot, 벤츠 Future Truck)
7  스마트 미디어 Smart Media (체험형, 방문형, 맞춤형)
  VR , AR , MR , BigData , Netflix 
 
  
  
  
  
  
  
  
댓글 없음:
댓글 쓰기